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2014.02.19 00:26
Posted by




2010 벤쿠버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 미터 계주 결승전 동영상입니다.


한국이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중국 선수를 방해했다는 심판의 판정 때문에 실격 당하고 금메달도 받지 못했습니다. 


동영상 끝 부분에 느린 화면으로 나오는데요. 한국 실격 이유가 참 희한합니다. 한국 선수가 스케이팅 하면서 오른손을 앞뒤로 흔드는 과정에서 바로 뒤에 따라오던 중국 선수와 부딪친 모양입니다. 


중국 선수는 마치 심하게 얻어맞은 것처럼 휘청거리는 액션을 취하면서 심판의 판정을 유도한 것으로 보이네요.


미국 오노 선수가 헐리우드 액션으로 김동성 선수의 금메달을 빼앗아 갔던 일이 생각나네요.


2010년에는 도저히 역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니까, 뒤따라 오면서 헐리우드 액션을 취하고


2014년에는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선수에게 역전을 당할 것 같으니까 엉뚱한 선수가 주로에 슬쩍 들어와서 진로를 방해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중국 선수들은 스케이팅 연습과 반칙하는 연습, 심판 속이는 연습도 같이 하는 모양이죠?




2010년 벤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중국 선수들에게 당한 것을 2014년에 실력으로 되갚아 준 것 같아서 속이 다 시원합니다. 


대한민국 쇼트트랙 여자 선수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2014년 3000 미터 결승전 경기는 여러 번 보아도 지겹지 않고, 감동적이어서 눈물이 나려 합니다. 역대 최고의 동영상으로 손꼽힌다고 생각합니다.



 -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3000m 계주 한국 금메달 중국 실격 이유 연속 장면(동영상 링크 포함)


<우리나라 해설이 있는 동영상입니다. 화질은 좀 낮은 편입니다.>

결승전 경기 전체를 보여주지만, 심판이 파울로 판정한 장면을 리플레이로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심판이 파울로 지적한 부분은 밑에 있는 편집본 고화질 동영상을 보세요.



<고화질 동영상이지만, 편집된 동영상이고 중계자 해설이 없는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끝 부분에 리플레이로 한국 선수와 중국 선수의 충돌 장면이 나옵니다. 아무리 보아도 한국 선수가 고의로 중국 선수를 손으로 때렸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중국 선수의 헐리우드 액션으로 보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