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13.08.05 13:42
Posted by




방사능 피하는 요령을 내맘대로 7계명을 정리해 봅니다.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블로그 다른 글을 참조해 주세요.


1. 일본 식품 모두 먹지 말자.

2. 국내산, 러시아산, 동남아산 수산물도 당분간은 먹지 말자.

3. 비 오는 날 외출을 삼가자.(특히 여름철에 내리는 비는 북태평양 고기압 즉, 우리나라 남쪽에서 불어온 구름일 가능성이 높다.)

4. 태평양 지역 해외 여행? 괌, 사이판, 하와이 등등은 가능한 피하자.

5. 식당에서는 가능한 제철 음식을 먹도록 하자. 아니면 발효 음식.

6. 식품의 원재료를 잘 확인하자. 특히 수입산 어육, 수입산 연육을 피하자.(소시지, 어묵, 게맛살 등등)

7. 일본산 재료를 가공한 가공식품을 피하자.(맥주, 담배, 화장품?)


부연 설명


1. (내부 피폭이 가장 위험하다.)


2. (식품의 원산지가 모두 진실만을 말하고 있는지 의문이고, 러시아와 동남아의 바다도 이미 꽤 오염된 것으로 보인다.)


3. (공기 중으로 퍼지는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비는 공기 중의 방사능 물질을 포함할 가능성이 높지요.)


4. (태평양 전체가 이미 꽤 오염되어 있을 것으로 짐작합니다.)


5. (제철 음식은 국내에서도 많이 생산되는 식재료이므로 굳이 일본산을 쓰지 않겠죠? 된장, 김치 등 발효 음식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6. 가공식품의 원재료를 잘 살펴보면, '수입산 ㅇㅇㅇ'라고 적힌 것이 의외로 많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수입한 재료임? 

게맛살이 수입산 연육으로 만들어진다는 걸 많이들 모르더군요. 대표적으로 어묵은 수입산 연육/어욱으로 만들죠. 어묵, 오뎅, 덴뿌라는 같은 말입니다. 쥐치포, 쥐포, 명태포 등은 100% 원재료로 만든 것과 가공된 식품 다시 말해서 수입산 어육/연육으로 만든 것으로 나뉩니다. 100% 원재료로 만든 것은 국내산, 필리핀산 등의 표시가 있지만, 가공된 쥐치포 등은 국적 불명의 수입산 연육/어육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7. 일본 맥주는 일본의 지하수, 일본 담배는 일본산 담배잎으로 만들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업체에서는 아니라고 안전하다고 항변하는 모양인데, 어떻게 믿음? 어느 나라 담배이든 나쁜 물질이 포함되어 있겠지만, 방사능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면 더 나쁠 것이고, 담배잎은 방사능 물질을 잘 흡수한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담배는 식품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겠군요. 먹는 것이 아니더라도, 예를 들어 굳이 일본 화장품을 쓸 필요 있을까 모르겠네요. 일본의 지하수와 일본에서 생산된 각종 재료를 쓰겠죠? 피부에 좋으라고 바르는 화장품인데 극소량이라 하더라도 방사능 물질을 피부에 바른다... 글쎄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