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 통신 2013.08.01 11:30
Posted by




애플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숫자 키패드를 부착한 애플 키보드입니다. 가격은 6만 5천원입니다. 무선 키보드 가격이 현재 8만 9천원이니까 유선 키보드는 비교적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5만원이 넘는 키보드 가격이라면 꽤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선 키보드는 우측에 숫자 키가 별도로 있는 키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103키 키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선 키보드에는 숫자 패드가 우측에 따로 있는 키보드가 없어서 유선 키보드로 구입했었죠. 


보통 1-2만원짜리 싸구려 키보드를 쓰는데, 5만원을 훌쩍 넘는 고가의 키보드를 구입한 이유는 타이핑하는 키감이 너무나 좋다는 점과 각각의 키 사이가 떨어져 있어서 오타가 적다는 점,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든다는 점 등 때문입니다. 몇년 동안 써 본 후기를 얘기하자면, 역시나 몇년을 썼는데도 경쾌하게 입력이 잘 되고, 오타가 적게 발생합니다.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 부담이 있지만, 비싼 돈 주고 살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유선 키보드가 판매되지 않는 점은 좀 아쉽군요.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키보드를 오래 쓰니까, 키보드가 더러워졌다는 점입니다. 키스킨을 쓸 걸 그랬나? 하고 조금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키스킨이 좋은 건 알고 있었지만, 3만 8천원이라는 가격이 걸림돌이었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키보드가 더러워진 것이 보이시죠? 원래는 키보드 사이의 알루미늄 재질도 엄청나게 더러웠는데요. 이미 닦아 버려서 더럽던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키보드 청소 애기를 블로그에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늦게 하는 바람에 이미 다른 곳은 다 닦아 버린 상태였어요. ^^)


키보드 청소 전과 청소 후입니다. 상태가 어떻게 변했는지 비교 되시죠?


청소 방법은 물걸레 또는 젖은 행주입니다. 약간의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휴지를 썼습니다. 저는 행주를 썼습니다. 젖은 행주만으로도 이렇게 잘 닦이는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약품을 써서 때를 제거하다가 키에 인쇄된 글자가 지워지면 어떻게 하나 하고 걱정했었거든요.


이제 종종 젖은 행주로 청소하면서 깨끗한 상태로 키보드를 쓸 예정입니다. ^^ 그 비싼 키스킨은 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 청소 전키보드 청소 후





위의 사진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애플 키보드 키스킨 가격입니다. 키스킨 하나에 3만 8천원... 가격이 정말 후덜덜하죠?


아래의 사진은 행주로 키보드를 닦는 중간에 찍은 사진입니다. 행주로 키보드 때가 지워지는 과정이 보일 것입니다. 그 아래 사진은 청소를 마친 후의 키보드 다른 부분입니다. 유선 키보드의 연결선도 보이죠? 맨 아래의 사진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무선 키보드 가격입니다. (애플 스토어에 가고 싶은 분을 위하여 링크도 걸어 둡니다.)






애플 스토어로 이동


애플 스토어로 이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