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13.07.24 11:06
Posted by




일본에서 방사능 오염수가 지하수를 통해 바다로 유출되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가 폭파되었을 때 이미 방사능에 오염된 냉각수가 바다로 유출되었었죠. 이번에 인정한 내용은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폭파 이후에 발생한 방사능 오염수가 계속 바다로 유출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인정한 겁니다.


원자로를 빠져나온 고농도의 방사능 오염수가 지하로 계속 유입되고 있었고 이것이 지하수와 섞여서 바다로 유출되고 있었을 것입니다. 관측용 우물의 수위가 낮아졌다는 것은 그런 뜻입니다. 또한 원자로 냉각을 위해 사용했던 방사능 오염수 역시 바다로 흘러나갔다는 얘기입니다. 


그 얘기는 2년 전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폭파 이후에 지속적으로 방사능 오염수가 바다로 흘러가서 일본에서 잡히는 수산물이 방사능에 오염되었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일본산 수산물을 엄청나게 많이 수입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정한 방사능 기준치에 미달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며 수입을 허가해 주고 있습니다. 방사능 세슘에 오염된 일본 수산물 중 2013년 7월에는 무엇을 수입하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13년 7월에 수입된 일본산 수산물 목록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방사능 물질인 세슘과 요오드가 일본 수산물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세슘 기준치 100 미만이고 요오드 기준치 300 미만이면 식품으로 먹어도 안전하다고 판단하여 수입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다음 자료는 식약처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제 나름대로 정리한 글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까꿍

    좋은 정보 잘 보고 가요ㅠㅠ 수산물 못 먹는다고 하니까 더 먹고 싶다니까요. 그래도 꾹 참고 있어요.

    2013.09.15 14:30 [ ADDR : EDIT/ DEL : REPLY ]
  2. 까꿍

    그런데 진짜 궁금한 게요
    1. 해산물의 방사능 수치는 일주일 정도 후에 정확히 나온다. 그러니까 활어 상태로 오는 것들을 측정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2. 자연 상태의 해산물에게선 방사능 수치가 안 나오는 게 맞다. 조금이라도 나오는 것이 이상한 것이다.

    이런 뉴스가 나오는데 사실인가요?

    2013.09.15 14:32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