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13.07.30 11:30
Posted by




안전 불감증이 심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유출되었는지 방사능 오염 문제가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잘 몰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짐작합니다. 


네이버에서 '후쿠시마 여행'을 검색하면 후쿠시마 여행을 광고하고 있는 여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모두투어, 재팬팝콘, 아고다, 키움투어, 하나투어, 삼성카드모두투어 등이군요.


다음에서 '후쿠시마 여행'을 검색하면 후쿠시마 여행을 광고하고 있는 여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모두투어, 하나투어, 롯데관광, 한진관광 등이군요.


이들 여행사에서 후쿠시마 여행을 안내하면서 후쿠시마에 가면 방사능 오염과 관련하여 주의할 사항을 안내해 주고 있을까요? 아직 확인해 보지 않았지만, 안내를 안하지 않을까 하는 짐작을 해 봅니다. 방사능과 관련된 안내를 하면 여행지를 다른 지역으로 바꿀 가능성이 높겠지요.


만약 정상적으로 방사능 오염에 대한 안내를 하고, 그 안내를 받고도 여행을 가겠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본인의 선택이겠지요. 일본 여행을 가고 싶은데, 싸니까 가겠다고 하는데 누가 말리겠습니까?


후쿠시마 여행을 가시는 것은 좋은데요.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었다는 사실은 알고 떠나시기 바랍니다. 일본인들은 후쿠시마 여행은커녕 후쿠시마에서 생산된 농산물도 잘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후쿠시마에서 농산물을 싣고 오는 트럭을 통해서 방사능 오염이 된다고 걱정한다는 기사도 있더군요.


돈 버는 것도 좋지만, 여행사에서는 여행객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은 제대로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제대로 알려준다면 양심적인 여행사일 것이고, 만약 알려주지 않는다면 정말 비양심적인 여행사일 것입니다. 


<다른 글> 보실 분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안전한 일본 과자, 일본 수산물, 일본 맥주 찾으십니까? 안전한 일본 여행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는이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사능이 얼마나 무서운건데 잠깐 여행이라도 치명적일게 분명한대.

    2013.07.30 20:39 [ ADDR : EDIT/ DEL : REPLY ]
  2. 지나가는이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사능이 얼마나 무서운건데 잠깐 여행이라도 치명적일게 분명한대.

    2013.07.30 20:39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