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관련 2010.06.26 20:13
Posted by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싶다는 제안이 왔습니다. 대단한 블로그가 아닌데도 이런 제안을 받고 보니 일단 기분은 좋습니다. 광고를 제안한 곳은 More Digital이라는 곳입니다. 영국 회사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관리자 메일 주소를 붙여 놓았더니 그 메일 주소를 통해서 제안을 했습니다. 처음에 받은 메일은 구체적인 내용이 없길래, 구체적인 제안을 하라고 답장을 했더니 다시 구체적인 제안을 보냈더군요. 

아마도 영어로 광고를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한국어로 제작된 블로그에 영어 광고를 실어서 무슨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만, 광고사에서 어떤 판단을 했겠죠?

광고 방식은 배너 방식이 아닌 텍스트 광고라고 하고, 일년간 정해진 일정액을 지급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방문자 수가 많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한국어 블로그라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예상했던 것보다는 제시하는 금액이 크지 않네요.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하고 알라딘 책 광고만을 싣고 있는데요. 제안된 일년 광고비가 애드센스 3-4개월 수준이라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는 않네요. 하지만 기존 수익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광고 수익이 하나 늘어나는 것이니까,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직 남은 문제가 있습니다. 

(1) 새로운 계약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좀 귀찮다는 것.
(2) 1년 계약이라는 데, 생각보다 수익이 많지 않다는 것. 
(3) 계약된 광고비를 언제 준다는 것인지?
(4) 광고비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어딘지 모르는 회사에 개인정보를 줄 수는 없으니까요.

현재 약간의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은 (4)번입니다. Paypal과 Moneybookers를 통해서 지급을 한다고 하는데, 둘다 익숙하지 않은 방식이라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급한다는 것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문장은 편지의 원문입니다.

We provide payment via our partners Paypal and Moneybookers, as this is the most secure and efficient web-based method of payment available.

그런 측면에서 구글 애드센스 방식이 속편하네요. 

영어로 운영되는 블로그이면서, 방문자 수가 많다면 광고 제안이 많이 들어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정확한 판단은 하지 않았지만, 혹시 이런 제안을 받아보고 싶은 블로거는 admin 메일 주소를 하나 만든 다음, 블로그에 안내해 보세요. 이런 제안이 올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펼치면, 처음에 받았던 메일 본문이 나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혹시 광고 달으셨나요? 저도 그런 제안이 들어와서 답변해주다 보니까, 그 회사에서 직접 어떤 페이지에 어떻게 링크를 걸으라고 알려주던데... 자세히는 모르겠고.. 혹시나 하셨으면 광고 게제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약간만 설명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2011.01.31 17: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글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여러가지로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광고 계약 안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의 내용은 모릅니다. ^^

      2011.02.04 00:0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