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 통신 2010.01.06 17:00
Posted by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한가지 재미가 생겼습니다. 바로 길거리에서 무료 와이파이 Wifi 신호를 찾는 놀이입니다.

길을 걸어 가다가 무언가를 하기 위해 걸음을 멈출 때가 있습니다.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거나 버스를 기다리는 순간 등이지요. 아이폰이 없을 때에는 이런 순간이 어쩌면 좀 지루한 시간이었는데요. 아이폰이 있으면 잠깐의 시간 동안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었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심심하지 않겠지요.

아이폰을 꺼내 확인하면 와이파이 지역에서 이동을 했기 때문에 당연히 아이폰은 3G로 인터넷을 대기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때 아이폰을 꺼내고 WifiGet을 터치합니다. 여러 어플 가운데 괜찮은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각종 와이파이 신호가 확인됩니다. 운이 좋으면 비밀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고마운(?) 무료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그 잠깐의 시간 동안 신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지요.

무료 와이파이 신호가 없고 모든 신호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나요? 그래도 실망하지 마세요. 알려진 몇가지 비밀번호로 시도해 보면 될 수도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은 비밀번호는

LG070일경우 많이 알려진바와 같이 "123456789a", 또는 "987654321a"

세븐일레븐은 2127393302

헬로우티비(hellowireless) 534f4b4354

티브로드(tbroad net) a123456789

KT (KT_WLAN) 1234567890


운 좋게도 비밀번호가 맞았나요? 그리고 그 지역을 자주 다니십니까? 그렇다면 얼른 WifiGet에서 GeoTag하세요. WifiGet 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있는 GeoTag를 터치하면 간단한 설명을 입력할 수 있고 이 정보를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서버로 전송할 때 와이파이에 대한 정보를 선택하게 하는데요. 비밀번호가 없다면 Free로 하고 비밀번호가 있었다면 Private으로 하면 됩니다. 아무튼 이렇게 GeoTag를 해 두면 나중에 그 지역으로 갔을 때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잡아주는 것 같더군요.
(현재까지 테스트해 본 결과로는 그렇게 되는데요. 많이 해본 것이 아니라서 정확하지 않네요. ^^)


아무튼 무료 와이파이 신호를 찾게 되면 무슨 대단한 금맥이나 찾은 것처럼 기쁘더군요. ^^

어제는 국수집에 가서 국수를 주문하고 국수를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동안 와이파이 신호를 체크해 보았는데요. 비밀번호도 없는 무료 와이파이 신호를 잡았습니다. 신호가 조금 약하기는 했지만 웹서핑 하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더군요.

그래서 문득 생각해 보았는데요. 요즘 유선 인터넷을 무선으로 쏘아주는 기계가 많이 비싸지도 않은데요. 식당이나 상점에서 손님들을 위해 무선 인터넷 송신기를 설치해 둔다면 참 편리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어제 갔던 그 국수집에 더 자주 가게될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ide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중에 어디 어디서 무료 와이파이 잡히는지 보여주는 무선랜 지역 지도 어플 있어요!
    와이파이 월드 라는 어플인데 금맥(?)찾으실 때 사용해보세요+_+

    2010.05.04 17:38 [ ADDR : EDIT/ DEL : REPLY ]
    • 고맙습니다. 직접 댓글을 남겨서 알려주시기까지 하셨네요. ^^

      2010.05.04 17:5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