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09.11.19 08:00
Posted by




요즘 신종플루가 극성입니다. 요즘 손 열심히 닦으시죠? 제가 직접 개발한 칫솔질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침 저녁 이 닦을 때 이 방법을 잠깐 이용하면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신종 플루도 감기의 일종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신종 플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날씨도 추워지고 집집마다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너무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저와 제 주변 사람들에게만 소개했던 방법을 공개하려 합니다.

칫솔질만 잘 해도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개발한 양치질이므로 다른 곳에 소개하시려면 반드시 출처(글벙어리 탈출 대백과 www.wantkorean.com )를 밝혀주세요. 이 글을 전혀 수정하지 않고 다른 곳에 소개하는 것은 허용합니다. 특히 출처 부분을 지우거나 수정하면 안 됩니다.

신뢰를 높이기 위해 한가지만 말씀드리죠. 제가 이 방법으로 이닦기를 1년 이상 하고 있고, 감기 기운이 있을 때 확실히 그 증상이 완화되는 경험을 여러번 했습니다.

주의사항은 지금 소개하는 칫솔질을 한다고 해서 감기에 안걸린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도움이 많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오해 없기 바랍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칫솔질을 할 때 이만 닦지 말고 혀도 닦는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칫솔로 혀까지 닦으면 위생과 건강에 참 좋습니다. 문제는 헛구역질이 나온다는 점이죠. 혀닦기가 잘 안 되는 분들은 칫솔로 혀끝부터 닦아서 혀의 중간 정도까지만 닦으면 구역질이 좀 덜 나온답니다. 자주 하다보면 1-2주 내에 적응이 됩니다.

혀닦기를 하다가 개발한 칫솔질인데요. 다름 아닌 입천장을 칫솔로 닦는 것입니다. 앞서 소개한 혀닦기보다 더 강력한 헛구역질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혀닦기보다 더 뛰어납니다. 먼저 방법부터 소개하지요.

<칫솔로 입천장을 닦는 방법>

1. 칫솔의 방향은 윗니의 안쪽을 닦을 때와 같습니다. 목구멍에 칫솔이 직각을 향하면 됩니다.
2. 윗니의 안쪽을 닦다가 점점 입천장의 안쪽을 닦으면 됩니다.
3. 윗니 안쪽의 바로 뒤는 딱딱한 입천장(경구개)입니다. 여기를 칫솔로 닦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4. 딱딱한 입천장(경구개)보다 더 안쪽은 말랑말랑한 입천장(연구개)입니다. 이곳을 닦는 것이 핵심입니다.
5. 연구개를 닦으면 헛구역질이 나오게 되므로 처음에는 한두번만 닦아도 성공입니다.
6. 점차 단련이 되면, 입천장을 여러번 닦을 수 있게 됩니다.

<입천장 칫솔질이 좋은 이유>

1. 입과 코는 연구개 부분에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입천장을 칫솔로 청소하면 코의 뒷부분을 청소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콧구멍 안쪽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방법이 또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만 푸는 상황이지요.

2. 코를 아무리 풀어도 나오지 않는 콧물을 입을 통해 배출할 수 있습니다. 코에 바이러스가 들어가서 즉 코감기에 걸릴 것 같은 상황이 되면 누런 콧물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누런 콧물은 끈적끈적 하기 때문에 콧구멍 중간의 바깥쪽의 콧물만 나올 뿐 그 안쪽의 콧물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칫솔로 입천장을 몇번만 닦아주면 자연스럽게 입으로 나옵니다.
만약 그래도 잘 나오지 않는다면 살짝 코를 들이마시듯이 숨을 들이 쉬었다가 다시 가래를 뱉듯이 뱉으면 됩니다. 콧물을 약간만 들이마셔야 입으로 뱉을 수 있습니다.

매일 칫솔질을 한다고 가정할 때 1주일 정도만 고생하면 2주일째부터는 좀 적응이 될 것입니다.

만약 코감기가 올 것 같은 상황 즉, 코가 간질간질하고 특히 코의 안쪽이 간질간질하면서 누런 콧물이 나오거나 콧구멍 안쪽이 답답한 상황이라면 입천장을 칫솔로 여러번 닦으면 됩니다. 콧구멍 안쪽이 개운하게 느껴질 정도로 닦으면 한결 상황이 좋아집니다.

칫솔로 입천장을 닦다보면 가끔 피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의 의견을 듣지 않았습니다만 경험상으로는 큰 이상이 없었습니다. 한번쯤 시도해 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고운 하루 되세요.

    2009.11.19 08:0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