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osted by




가족 여행을 해외로 간다면, 어떤 점을 주의하면 될까? 경험을 토대로 5가지를 정리해 본다.

1. 공항까지 무엇을 타고 갈까?
2. 가족여행을 하는 사람은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하지 말자.
3. 셀프 티켓발권( 셀프 체크인 self check-in )
4. 마일리지 적립은 출발할 때 해야 한다.
5. 기내식 어린이 식사를 미리 신청하자.


1. 공항까지 무엇을 타고 갈까? 리무진버스를 탈까? 승용차를 탈까?
공항까지 리무진버스를 하고 갈지 승용차를 타고 갈지 고민될 것이다.
승용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추가로 생기는 비용은 주차비와 고속도로 통행료, 기름값이다. 톨비는 왕복 1만 5천원 정도로 고정되어 있고, 주차비는 여행 일수와 관련되어 늘어나는데, 하루에 8천원이므로 대략 3-4만원 쯤이다. 대부분 4-5일 정도의 여행을 다녀오기 때문이다. 리무진버스 왕복 요금과 비교해 더 나은 것을 선택하면 된다.

통행료와 주차비의 합이 대략 5-6만원 선이다. 한사람의 왕복 리무진버스 요금을 대략 3만원 잡아보자.
2-3명 이상이 함께 여행을 간다면 승용차가 낫다는 계산이 나온다.


비용 세부 계산에 대해서는 아래를 클릭

비용 상세 비교 더보기


2. 가족여행을 하는 사람은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하지 말자.

출입국 심사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하여 17세 이상에게는 '자동출입국심사'라는 것을 실시하고 있다. 새로 생긴 제도라서 이용해 보았는데, 출입국 심사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꽤 편리하다고 하겠다.
문제는 괌에서 입국할 때 생겼다. 괌에서 입국 심사를 하던 사람이 계속 여권을 뒤지고 있었다. 결국, 어디서 출발했냐고 묻는데, 자동출입국 심사를 해서 인천의 출국 도장이 없다는 설명을 한참 해야 했다. 가족 여행이었고, 다른 가족들은 모두 도장이 있었기 망정이지 만약 자녀의 나이도 17세 이상이어서 모두 도장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혹은 혼자나 둘이서 여행을 간 사람 모두 출국 도장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아마도 정밀 조사를 받지 않았을까?

자동출입국심사 제도에 등록해 두면, 입국할 때는 꽤 편리하다.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의 글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괌 PIC 여행] - 자동출국심사 비추천, 외국 공항에서 오해받아 [ 괌 PIC 여행기 ]

3. 셀프 티켓발권( 셀프 체크인 self check-in )

이제는 비행기 좌석도 내가 직접 고를 수가 있다. 항공권 e티켓을 가지고 있거나, 이용하는 비행기 편명을 알고 있으면 좌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화면에서 설명하고, 스크린 터치로 입력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다.

문제는 동명이인을 구별하지 못한다는 것!

같은 비행기를 타는 사람 중에 동명이인이 있을 경우 데스크에 문의하라고 나온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다른 동행자들을 묶어서 먼저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데스크에 가서 처리를 하면, 오래 기다려야 할 뿐더러 다른 사람들이 자리를 미리 확보하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잡기가 어렵다. 동명이인이어서 처리가 안 되는 사람은 빼고, 다른 동행자를 묶어서 자리를 확보한 뒤에, 동명이인인 사람의 자리를 옆자리로 잡아달라고 하면 된다.

4. 마일리지 적립은 출발할 때 해야 한다.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회원으로 가입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그리고 항공사가 대한항공이라면 반드시 출발하는 날에 마일리지 회원에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출발하는 비행기의 마일리지는 공중으로 사라진다. 대한항공에서 이상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의 글을 클릭!
[괌 PIC 여행] - 황당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규정

5. 기내식 어린이 식사를 미리 신청하자.

만 11세 이하의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간다면, 탑승 하루 전에 (24시간 이전) 항공사나 여행사에 전화해서 미리 어린이 메뉴를 신청하세요. 어른이 먹는 메뉴를 아이에게 주면,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더군요.
어린이 메뉴를 미리 신청하면, 비행기 이륙 전에 승무원들이 아이들 이름도 한번씩 불러주고, 어린이 메뉴를 먼저 나눠 주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물론 나오는 메뉴도 꽤 잘 나오더군요.

<추가 사항>

인천공항 일반적인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을 클릭
http://danalouis.com/119668251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금은 반짝반짝 빛이 나겠지,,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그빛은 사라저버릴거야,지금 우리처럼

    2013.07.29 07:45 [ ADDR : EDIT/ DEL : REPLY ]
  2. 다른 남자 부르면서 울거면 나한테 이쁘지나 말던지

    2013.08.05 04:23 [ ADDR : EDIT/ DEL : REPLY ]